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JAVA + AWS로 카카오톡 자동 채팅 API 만들기 - 4
    Java/KakaoTalk 2018. 3. 8. 14:36
    반응형

    앞에서 대화 시작시, 버튼이 보이게 만들었습니다.


    앞 전글, 

    2017/11/02 - [Java/KakaoTalk] - JAVA + AWS로 카카오톡 자동 채팅 API 만들기 - 3



    이제는 대화를 주고 받는 message 리소스를 만들기 위해 코드를 작성해야합니다.


    3편에서와 마찬가지로 AWS Lambda JAVA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마찬가지로 Input type은 Custom형태로 하고 Object 이름을 JSONObject로 변경합니다.


    이 프로젝트도 마찬가지로 main, test로 폴더가 나뉩니다.



    마찬가지로 simple-json.jar 파일을 이용하여 Build Path, import해 주세요.


    자세한방법은 이전 글에 나와있습니다.




    main java파일 예시



    text에 쓸 객체인 jsAns객체를 만들고, message로 마지막에 답으로 보내는 jsMes객체를 만듭니다.


    추가적으로 message_button 객체를 이용하려면 lable과 url도 이용해야 하는데,


    이 두개는 message_button안에 들어가야 합니다.


    그래서 jsMes2라는 객체를 만들어 추가적으로 입력되게 만들었습니다.



    test파일 예시입니다.



    js에 공지사항이라는 사용자의 값을 임시로 받아들이는 test파일 입니다.


    컴파일로 파일 실행 확인시 content부분에 들어갈 부분을 수정하면됩니다.


    content값에 들어갈 부분은 main에 if로 설정한 값 중에 하나 이상있어야 합니다.





    main java코드 내에서 자신이 원하는 대로 코드를 작성하면됩니다.


    answer가 string객체 이기때문에 contains를 써도되고 equals를 써도 되지만, equals는 사용자들의 답변을 다방면에서 볼때 답을 딱 골라집을수가 없어 contains를 썼습니다.




    코드를 다 마치면 keyboard를 업로드 했듯이 3편과 마찬가지로 AWS에 Lambda를 업로드 시킵니다.


    업로드 완료 후, AWS로 돌아와서 API Gateway로 이동 후, 자신의 API에 작업 -> 리소스 생성에서 리소스 이름을 message로 합니다.


    꼭 message로 입력을 해야합니다. 플러스친구 api에서  message로 이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리소스 생성 후, 작업 -> 메소드 생성을 이용하여 메소드를 생성 후, 메소드 방식은 Post형식으로 지정합니다.


    플러스친구에서 message는 Post형식, keyboard는 Get형식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message는 Post로 지정합니다.


    서비스 지역은 마찬가지로 ap-northeast-ap2로 지정하고 람다 서비스는 message프로젝트를 업로드한 람다 함수 이름으로 설정합니다.


    여기까지 완료 후, 3편과 마찬가지로 API배포를 진행합니다. API배포 진행 후 배포 된 URL링크를 복사 후,


    플러스친구 관리자센터로 돌아와서 스마트채팅 -> API형 -> 수정에서 앱 URL에 복사한 URL 링크를 복사 후, 저장하고 API 대화를 시작합니다.


    완료되었으면 자신의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여 등록된 플러스친구가 자신이 입력한 코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여기까지 이상 JAVA와 AWS로 카카오톡 자동API 채팅 만들기 였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합니다.


    완성 GitHub Page - https://github.com/Sangmoo/KakaoTalk_JAVA_AWS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