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바 Java - 야구게임, 자판기 만들기Java 2019. 3. 13. 13:55반응형
package chapter02.ex;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입력받을 변수 하나를 정수로 입력받고 곱셈한 결과를 담을 변수 하나를 0으로 초기화 // for문으로 1~9까지 반복하고 입력받은 값의 변수와 for문에 사용되는 i를 곱함으로써 // 입력받은 단수로 1~9까지의 곱셈 가능, 결과물은 result에 저장하여 출력 // Scanner scan = new Scanner(System.in); // int num = scan.nextInt(); // int result = 0; // // for(int i=1; i<=9; i++) { // result = num * i; // System.out.println(num + " * " + i + " = " + result); // } // 입력받을 변수 strike, ball, out을 0으로 초기화, while문에 조건을 bool로 지정 // 문자열로 변수를 입력받고 s가 나오면 strike, 나머지 문자는 ball 처리 // strike가 3개가 될 때마다 out을 추가하므로 strike 조건에는 strike%3==0 // ball이 4개가 되면 strike와 ball을 0으로 초기화, ball과 strike를 보기 쉽게 print사용 // out이 추가 될 때마다 출력하고, out이 3개가 되면 while문에 들어 있던 bool 조건을 반대로 사용해서 반복탈출 후 게임종료 Scanner scan = new Scanner(System.in); boolean b = true; int strike = 0, ball = 0, out = 0; // 각 필요한 변수들 0으로 초기화 while(b) { System.out.println("원하는 Ball을 입력하세요 > "); String InputBall = scan.nextLine(); if(InputBall.equals("s")) { // s를 입력하면 strike System.out.println(ball + " - " + strike); strike++; if(strike % 3 == 0) { // strike가 3개면 out 처리 out++; System.out.println(out + " Out"); if(out == 3) { // out이 3개면 게임 끝 while 탈출 b = false; } } } else { // s를 제외한 나머지 입력시 ball 처리 System.out.println(ball + " - " + strike); ball++; if(ball == 4) { // ball이 4개면 strike, ball을 0으로 초기화 strike = 0; ball = 0; } } } System.out.println("\n게임 종료"); } }
반응형'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 디컴파일 처리 (0) 2024.02.20 JDK13, OpenJDK13 Download (0) 2019.10.15 JDK 1.8 다운 링크 (0) 2018.10.18 Error - Index downloads are disabled, search results may be incomplete (0) 2018.08.28 project faced java version 1.x is not supported (0) 2018.08.14 댓글